관련뉴스

[글번호:59] 한국소방기술사회, 한국소방마이스터고등학교 차세대 소방산업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한혜정
  • 07.16
  • 123
  • 새글쓰기
  • 목록

    (사)한국소방기술사회(회장 주승호, 이하 소방기술사회)와 한국소방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최석민, 이하 마이스터고)은 오늘 15일(수) 광진구에 위치한 소방기술사회 교육장에서 차세대 소방산업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산학협력을 통해 소방산업 현장에 필요한 핵심 기술 및 기능 인력을 양성하여 산업체에 진출시킴으로써 소방산업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소방기술사회는 마이스터고 소속 학생들에게 산업체 전문가 멘토 지원, 기술지도, 현장실습 기회 제공 등 다양한 교육기회를 지원할 수 있게 되었으며, 올해 처음 개교하여 제1회 입학생들을 교육하고 있는 마이스터고도 전문기술자 단체인 소방기술사회와 협력하여 학생들에게 좀 더 다양한 소방분야의 현장경험 등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두 기관은 앞으로 ▲우수 인재에 대한 취업 추천 및 취업 연계형 현장실습 기회 제공 ▲산업체 현장 실무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산업체 현장 전문가의 산학협력 겸임교사 활동 및 지원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한 산업체 전문가 멘토 지원 ▲교사 연수와 학생의 기업체 견학 및 현장 체험학습 기회 제공 ▲미래형 실습실 구축을 위한 자문 및 지원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주승호 회장은 마이스터고가 개교한 것은 소방분야에 정말 환영할 만한 경사이며, 올해는 입학 첫해이지만 앞으로 더욱 발전할 것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우리나라는 최근 세계로 나갈 수 있는 수준 높은 소방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 기술을 후학양성을 위해 교육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기 때문에 마이스터고의 비중이 앞으로 점차 커질것으로 예상하며, 인재양성을 위해 소방기술사회 차원에서 적극 지원할 것이라 말했다.
                 
    최석민 교장은 학교 개교 준비단계에서부터 소방기술사분들이 많은 도움을 주셨고, 하교의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성원과 지원을 약속해 주신 것에 대해 감사의 뜻을 표하며, 아직 남은 당면과제들을 소방기술사회와 함께라면 잘 해결해 나갈 수 있으리라 사료된다 말했다. 또한 마이스터고의 교육과정을 통해 양성된 인재들은 미래에 소방산업 분야에 큰 도움이 될 것이며, 마이스터고의 교장으로서, 소방전문가 또는 소방인의 한명으로서 학생들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해 지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양 기관은 앞으로 마이스터고가 소방분야 기술인재육성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소방산업의 수요에 맞는 맞춤형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기사원문보기]소방방재신문
[기사원문보기]한국시민뉴스